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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문화재 제553호

현대자동차 포니1
해당 문화재의 정보입니다. 분류, 수량/면적, 지정(등록)일, 소재지, 시대, 소유자(소유단체), 관리자(관리단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분 류 등록문화재 / 기타 / 동산
수량/면적 1점
지정(등록)일 2013.08.27
소 재 지 경기도 여주시
시 대 기타
소유자(소유단체) 백*** 
관리자(관리단체)  
문화재 담당부서 : 근대문화재과- 상세문의

포니는 현대자동차가 1975년부터 1985년까지 생산한 후륜구동의 승용차로, 우리나라 최초의 양산형 고유 모델 자동차다.

백중길이 소장중인 포니1은 1975년 12월에 제작된 모델로 5도어 해치백에 1,238cc의 4기통 엔진과 수동 4단 변속장치를 탑재하였다.

우리나라 자동차 공업의 자립과 도약의 발판이 되어준 차종으로, 자동차 산업과 기술 발전에 획기적인 역할을 하였다.

The Pony is a small rear-wheel drive automobile produced by Korean manufacturer Hyundai Motors from 1975 to 1990. As South Korea's first mass-produced car, the Pony 1 -- forming part of the collection of Baek Jung-gil -- was made in December 1975, featuring five-door hatchback, 1.2 L (1,238 cc) 4-cylinder engine, and four-speed manual transmission. The vehicle is now generally regarded as a major contribution to laying a firm foundation for the remarkable success of the Korean automobile industry across the global market.

ポニーはヒュンダイ自動車が1975年から1985年まで生産した後輪駆動の乗用車であり、韓国最初の量産型固有モデルである。 ペク・ジュンギルが所蔵しているポニー1は、1975年12月に製作されたモデルであり、5ドアハッチバックに1,238ccの4気筒エンジン、マニュアル4段ギアを搭載している。 韓国自動車産業の自立と発展の礎を築いた車種であり、自動車産業の技術発展に画期的な役割を果たした。

ポニーはヒュンダイ自動車が1975年から1985年まで生産した後輪駆動の乗用車であり、韓国最初の量産型固有モデルである。 ペク・ジュンギルが所蔵しているポニー1は、1975年12月に製作されたモデルであり、5ドアハッチバックに1,238ccの4気筒エンジン、マニュアル4段ギアを搭載している。 韓国自動車産業の自立と発展の礎を築いた車種であり、自動車産業の技術発展に画期的な役割を果たした。

포니는 현대자동차가 1975년부터 1985년까지 생산한 후륜구동의 승용차로, 우리나라 최초의 양산형 고유 모델 자동차다.

백중길이 소장중인 포니1은 1975년 12월에 제작된 모델로 5도어 해치백에 1,238cc의 4기통 엔진과 수동 4단 변속장치를 탑재하였다.

우리나라 자동차 공업의 자립과 도약의 발판이 되어준 차종으로, 자동차 산업과 기술 발전에 획기적인 역할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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