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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문화재 제421호

협궤무개화차
해당 문화재의 정보입니다. 분류, 수량/면적, 지정(등록)일, 소재지, 시대, 소유자(소유단체), 관리자(관리단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분 류 등록문화재 / 기타 / 동산 / 동산
수량/면적 1대 L8,204 W1,981 H1,676 궤간거리 762
지정(등록)일 2008.10.17
소 재 지 경기도 의왕시
시 대
소유자(소유단체) 한*** 
관리자(관리단체)  
문화재 담당부서 : 근대문화재과- 상세문의

화차(貨車)는 철도 화물을 수송하기 위하여 미국에서 제작한 협궤선용 화물열차로 덮개가 없다. 표준보다 좁은 협궤 노선인 수인선(수원~인천 송도), 수여선(수원~여주)에서 석탄, 광물 등을 주로 운반하는 데 사용하였으며, 소래 지방에서 생산된 소금 운송에도 사용하였다. 1995년 수인선이 폐지되면서 협궤 운행이 중단되어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다.

This roof-less freight car was manufactured in America in 1955 to transport railroad cargo. It was operated chiefly for carrying coals minerals and freight on the Suin Line (Suwon-Songdo, Incheon) and Suyeo Line (Suwon-Yeoju), which were narrower lines than standard ones, and sometimes it was used for carrying the salt produced in the Sorae region. The car stopped its operation at the abolition of Suin Line in 1995 and is currently not in use.

作为1955年美国制造的无顶盖的货物列车,在轨道间间隔比标准窄的狭轨路线-水仁线(水原-仁川 松都),水丽线(水原-丽州)上主要搬运石炭、矿物等货物,用布棚等作为顶盖来使用,对苏莱生产的食盐运送做出了巨大的贡献。 1995年12月随着水仁线的废止而终止了运行,是韩国仅存的狭轨线用无盖的货物列车。

화차(貨車)는 철도 화물을 수송하기 위하여 미국에서 제작한 협궤선용 화물열차로 덮개가 없다. 표준보다 좁은 협궤 노선인 수인선(수원~인천 송도), 수여선(수원~여주)에서 석탄, 광물 등을 주로 운반하는 데 사용하였으며, 소래 지방에서 생산된 소금 운송에도 사용하였다. 1995년 수인선이 폐지되면서 협궤 운행이 중단되어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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