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홈으로첫번째 분류

  • 인쇄

등록문화재 제149호

구 통영군청
해당 문화재의 정보입니다. 분류, 수량/면적, 지정(등록)일, 소재지, 시대, 소유자(소유단체), 관리자(관리단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분 류 등록문화재 / 기타 / 업무시설
수량/면적 1동, 2층 현황측량면적 683.0㎡
지정(등록)일 2005.04.15
소 재 지 경남 통영시 중앙로 61 (도천동)
시 대 일제강점기
소유자(소유단체) 통영시
관리자(관리단체)  
문화재 담당부서 : 근대문화재과- 상세문의

1943년 건립

이 건물은 통영군청으로 지어졌으며, 1995년까지 사용되다가 충무시청과 통영시청이 통합된 후 통영시청 별관으로 2002년까지 사용되었다. 현재는 ‘통영국제음악제 페스티벌하우스’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나 세계적인 음악가를 기리는 장소가 되었다. 주 출입구가 있는 가운데 부분이 약 1m정도 돌출되어 전체적으로 좌우 대칭을 이루며, 2층 위쪽에 국기봉을 꽂을 수 있는 게양대를 반원형 기둥 모양으로 구성하였다. 건립 당시의 외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윤이상 거리’와 함께 통영 지역 문화·예술 활동의 전당으로 활용되고 있다.

ㅇ1943년 통영군청으로 지어져 통영시청 별관으로 사용되다가 2002년부터 윤이상 페스티벌하우스로 사용되고 있는 건물이다.

ㅇ 연혁

- 1943년부터 통영군으로 사용

- 1995년 1월 1일부터 충무시와 통영군이 통합되어 통영시가 설치되면서 신청사로 이전

- 1995년부터 통영시청 별관으로 사용

- 2002년부터 윤이상 페스티벌하우스로 용도변경하면서 전면 개보수 됨

Established in 1943 This building was constructed as Tongyeong-gun Office and served its duty until 1995, when Chungmu city and Tongyeong-gun city were merged. Then it was used as an annex of Tongyeong City Hall until 2002. It is currently reborn into ‘Tongyeong International Music Festival House’ to praise world-class musicians. The center portion, where the main entrance is located, is protruding by 1m to provide overall left-right symmetry. Above the 2nd floor is semicircular pillar which is used as a flagpole. It still retains the original outer appearance, and is now used for culture and art of Tongyeong along with ‘Yun Isang Street.’ • The building was established in 1943 as Tongyeong-gun Office, and later served as the annex for Tongyeong City Hall. In 2002, the building was transformed into Yun Isang Festival House. • History - Used by Tongyeong-gun since 1943 - On January 1, 1995, Chungmu city and Tongyeong-gun were merged to become Tongyeong City, and the main government office was relocated. - The building was used as annex for Tongyeong City Hall since 1995. - It changed its function in 2002 and became Yun Isang Festival House. The building underwent large-scale renovation.

为1943年作为统营郡厅而建造,曾作为统营市厅别墅而使用,从2002年起作为尹伊桑祝节屋而使用的建筑。作为从新古典主义到合理的近代主义样式的转换时期建造的建筑物,外观按照建造当时的原貌保存了下来,作为地区文化•艺术活动的场所,是个作用发生了变化、完全得到活用的优秀的事例。

1943년 건립

이 건물은 통영군청으로 지어졌으며, 1995년까지 사용되다가 충무시청과 통영시청이 통합된 후 통영시청 별관으로 2002년까지 사용되었다. 현재는 ‘통영국제음악제 페스티벌하우스’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나 세계적인 음악가를 기리는 장소가 되었다. 주 출입구가 있는 가운데 부분이 약 1m정도 돌출되어 전체적으로 좌우 대칭을 이루며, 2층 위쪽에 국기봉을 꽂을 수 있는 게양대를 반원형 기둥 모양으로 구성하였다. 건립 당시의 외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윤이상 거리’와 함께 통영 지역 문화·예술 활동의 전당으로 활용되고 있다.

ㅇ1943년 통영군청으로 지어져 통영시청 별관으로 사용되다가 2002년부터 윤이상 페스티벌하우스로 사용되고 있는 건물이다.

ㅇ 연혁

- 1943년부터 통영군으로 사용

- 1995년 1월 1일부터 충무시와 통영군이 통합되어 통영시가 설치되면서 신청사로 이전

- 1995년부터 통영시청 별관으로 사용

- 2002년부터 윤이상 페스티벌하우스로 용도변경하면서 전면 개보수 됨

내레이션

  • 한국어
  • 영어
  • 중국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