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 메뉴


본문내용

통합검색 / 박물관검색
선사생활관
선사생활관 설치도움말 관람도움말
선사생활관은 선사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구석기시대와 신석기시대의 생활문화를 일목요연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구석기시대는 주거를 비롯하여 채집, 수렵, 어로 등의 생활상을, 신석기시대는 주거, 채집, 어로, 수렵, 농경, 목축, 무덤 등의 주제로 선사인들의 생활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선사생활관 보기
암사동 선사주거지
암사동유적은 한강변을 따라 형성된 고운 모래언덕 위에 있는 신석기시대의 취락유적입니다. 지금까지 이루어진 발굴조사 결과 이 곳에서는, 두텁게 쌓인 모래층 아래에서 신석기시대의 움집터 25기를 비롯하여, 여러 개의 저장구덩이와 야외조리시설 등이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유적에서 출토된 빗살무늬토기, 돌도끼를 비롯하여 돌끌ㆍ돌낫ㆍ돌화살촉 등 다양한 석기와, 강자갈의 양쪽 옆구리를 쪼아 만든 그물추 등의 유물이 함께 전시되어 있어 선사인들의 생활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암사동 선사주거지는 우리나라의 신석기시대 유적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유적의 하나로서 그 중요성을 인정받아, 1979년에는 사적 제267호로 지정되어 국가가 보호하고 있습니다.
암사동선사주거지 바로가기
실행파일 다운로드: 1.초기에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데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습니다. 2.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여행자”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실행파일 다운로드